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(센터장 김병수)는 17일 김정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‘자원봉사자 만남의 날’을 개최했다.
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써,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서는 우수프로그램 발표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.
이날 기념식에는 현을생 서귀포시장, 오광협·홍명표·노상준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자문위원, 현정화 도의회 상임위원장 등이 참여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.
김병수 센터장은 “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있어서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구성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.”면서 “자원봉사 활동은 단순히 지역사회 환원을 넘어 고부가가치를 생산해낼 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신 성장산업임을 감안할 때 스스로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.”고 말했다.
한편, 이날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공헌이 있는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.
다음은 표창 수상자 명단.
■ 제주도지사표창 △겨를 봉사회 정정화 △중문적십자봉사회 김인숙
■ 서귀포시장표창 △행복·나눔 봉사단 이근자 △홈치봉사단 오영미
■ 제주도자원봉사협의회장표창 △산남새마을금고부녀회 김양자 △예그리나봉사회 이경태
■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장 감사패 △서귀포 불교산악회 오문옥 △개인봉사다 강순미
■ 우수프로그램 (8팀) △최우수: 서귀포 오석학교 △우 수: 겨를봉사단, (사)자연보호중앙연맹 서귀포시협의회 △장 려: 자연사랑녹낭회, 생활개선회연합회, 대한적십자중문 봉사회, 서귀포 상담학생상담자원봉사회, 서귀포불교자비 봉사회 |